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린이의 커스텀 키보드 입문기) 가장 인기 있는 커스텀 키보드 10종 소개

커스텀 키보드

by 별별남 2021. 9. 23. 22:11

본문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커스텀 키보드 10종을 소개합니다(지극히 주관적)

주관적인 커스텀 키보드 순위

지난번에는 커스텀 키보드 판에서 은어처럼 쓰이는 용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키보드 관련 용어 뿐만 아니라 커스텀 키보드 이름들도 줄임말이나 은어를 너무 많이 사용해서 처음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도 안나오고...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가장 인기 있고 유명한 커스텀 키보드 10개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이것은 지이이이이이~~~~인짜 극히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제 취향이 반영이 되었고 제가 가장 많이 들어봤고 이쁘다고 생각한 커스텀 키보드를 소개하는 거니까 참고해주세요. 각 키보드들의 특징도 설명해 드릴건데 키린이라서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로 많이 많이 지적해주세요~~~!! 그리고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각 커스텀키보드 공제자별 디스코드 주소도 적어 놓겠습니다!

 

1.  F1-8X (상컬트)

F1-8X

첫번째 커스텀 키보드는 상우정공의 F1-8X입니다. 상우정공은 국내 커스텀 키보드 제작자중 가장 유명한 기업중 하나 입니다. 상우정공은 회사의 이름이고 여러가지 브랜드를 자체제작해서 공제중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이 F1-8X입니다. 일명 상컬트라고도 불리죠. 상컬트는 상우정공 + 키컬트의 줄임말입니다. 키컬트는 커스텀 키보드계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방으로 치면 에르메스, 자동차로 치면 롤스로이스 정도 일까요? 무슨 키보드 하나가 300만원이 넘으니까요.... 아무튼 상우정공에서 만든 키컬트라는 별명이 있을만큼 그 퀄리티와 타건감이 우수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공제가 끝나서 중고로만 구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Frog (상구리)

Frog

이번에도 상우정공에서 만든 키보드입니다. 정식 명칭은 Frog인데 상우정공 + 개구리 해서 상구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커스텀 키보드는 공제가 현재 진행형입니다. 매달 특정일에 한정된 수량을 계속 풀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내수 전용 색상인 그린게이블 컬러를 100대나 풀어서 저도 하나 GET 했습니다. 매달 푸는 수량이 적기는 하지만 어쨋든 계속 꾸준하게 공급이 있을 예정이니 시도하다보면 구매가 가능할 겁니다. 이 키보드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다양한 색상과 마감 그리고 유려한 옆 라인입니다. 또한 전고(키보드 높이)가 낮아서 팜레스트 없이 사용하더라도 손목이 그닥 아프지 않습니다. 가격도 34만원 정도로 입문용으로 적당하여 많이들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https://discord.gg/geon

 

Join the GEON Discord Server!

Geon - Mechanical Keyboard Maker , KR | 15,709 members

discord.com

상우정공의 디스코드 주소입니다. 등록해두시고 매달 상구리 풀리는 날짜를 확인하셨다가 구매 시도해 보세요. Geon은 상우정공에서 론칭한 브랜드입니다. 삼성전자 = 상우정공, 갤럭시 = Geon 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3. Space Voyager 65 (슾65)

Space Voyager 65

그레이스튜디오의 스페이스 보이저 65 입니다. 줄여서 슾65라는 별명을 갖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예쁘다고 생각하는 키보드중 하나인데 이미 공제는 끝이 났고 중고매물이 무슨 70이 넘으니 엄두가 안나네요. 그리고 배열도 가장 제 취향에 맞는 것 같습니다. 저는 F열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기능키도 Home, End 정도만 사용하기 때문에 제가 필요로 하는 키를 모두 포함하는 동시에 가장 작고 예쁜 배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꼭 다음 라운드 공제가 이뤄지면 좋겠습니다.

 

4. Think 6.5 (명크)

Think 6.5

이 키보드도 그레이스튜디오에서 공제한 65배열의 키보드 입니다. 그레이스튜디오에서 공제하는 상품은 전부 맘에 드네요. Thnin = 띵크 = 명크, 약간 억지이긴 하지만 명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제가 이미 끝나서 현재는 중고로 프리미엄을 주고 구매해야 합니다. 나름 커스텀 키보드 판에서 명작으로 평가되고 꾸준히 인기가 있는 모델입니다.

 

5. Glorious Gmmk Pro (글족)

Glorious GMMK PRO

키보드, 마우스 등 여러 게이밍 장비를 만드는 Glorious 글로리어스 라는 회사에서 만든 키보드 입니다. 2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 노브, 사이드 LED등 커스텀 키보드 입문용으로 상당히 추천하는 키보드입니다. 현재 상시판매는 아니지만 몇 개월에 한번씩 네이버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해짐으로서 더 유명해졌습니다. 원래 이런 75배열의 키보드에는 Satisfaction 75 이라는 아주 아주 유명한 키보드가 있습니다. 이미 공제가 끝나서 구할수가 없는 상품입니다. 근데 이 Satisfaction(만족)과 닮은 글로리어스의 만족이라는 의미에서 글족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저도 이걸로 커스텀 키보드 입문 했는데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6. EO87 (조명87)

EO87

한국 키보드 공제자 TX키보드에서 공제한 텐키리스 키보드입니다. 이 키보드가 인기와 주목을 끌었던 점은 바로 화려한 LED입니다. 하우징을 아크릴로 해서 LED가 사방에서 보이도록했습니다. 너무 화려해서 조명87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밤에 보면 확실히 예쁜것 같긴합니다. TX키보드는 키보드 뿐만 아니라 스프링 같은 부자재 판매로도 유명합니다. 기회가 되시면 한번 스토어를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7. TX66

tx66

TX키보드에서 공제한 또다른 인기 상품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66% 배열을 제일 좋아합니다. 저에게 딱 필요한 키들만 모아놓은 느낌이거든요. 저는 펑션키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데다가 방향키와 delete키가 따로 있는것이 정말 딱 필요한 것만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커스텀 키보드 판에 입문하기 전까지 제일 좋아했던 키보드가  레오폴드의 fc660c 입니다. 이 키보드도 공제가 끝나서 현재는 중고 매물로 구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8. Dolphin Linger RE (돌린거re)

돌린거re

정싱명칭은 Dolphin Linger re 인데 한국에서는 줄여서 돌린거re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공제자는 Lin x3 이라는 한국 공제자입니다. Lin Lin Lin 이라서 린삼이라고도 불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린삼님의 공제품을 좋아합니다. 린삼님은  Dolphin 시리즈를 계속 제작중인데 이 키보드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유려한 옆 라인입니다. 돌고래처럼 매끈한 곡선을 이루고 있습니다. 다양한 배열의 Dolphin 시리즈를 계속 내고 있지만 저는 미니배열을 좋아해서 돌리거re가 제일 제 스타일인것 같습니다.

 

9. 7v (칠비)

7v

GOK 이라는 공제자가 만든 7v입니다. 글족과 마찬가지로 75%배열인 이 배열에서는 가장 인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리셀가도 거의 100만원에 달합니다. 이쁘긴 한데 75%배열은 글족으로도 너무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그리고 너무 비싸서... 큰 관심은 안가고 있습니다.

 

10. 오리온2.5 (오룡)

Orion 2.5

오리온, 줄여서 오룡이라고도 불리며 2.5는 왜 붙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양 옆과 아래쪽에 LED가 투과되는 것이 특징이며 인기나 타건감, 품질 등으로 상당히 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전고가 꽤 높아서 팜레스트는 꼭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그닥 관심이 없는 텐키리스 키보드라서 정보가 많이 없네요...

 

 

이상 지극히 제 기준으로 작성한 가장 인기있고 유명한 커스텀 키보드 10개를 소개해보았습니다. 혹시 틀린 정보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럼 저는 다음에 저 재미있는 "키린이의 커스텀 키보드 입문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