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물시계 BEST - 까르띠에 산토스 뒤몽 나도 샀당 (#사이즈 추천)

생활 리뷰

by 별별남 2022. 3. 6. 13:20

본문

예물시계 판매량 BEST - 까르띠에 산토스 뒤몽 왜 인기가 많을까?

까르띠에 산토스 뒤몽

예물시계 삼대장이 있죠. 롤.오.까. 롤렉스, 오메가, 까르띠에를 말하는건데 롤렉스는 걍 구할 수가 없고 오메가는 나중에 롤렉스가 아른아른 거릴거 같고... 그래서 까르띠에로 선택했습니다. 왜냐하면 까르띠에는 롤렉스나 오메가와는 뭔가 다른 가치의 시계라고 생각하거든요. 뭐랄까 완전 고급 시계라기 보다 뭔가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가치도 있는? 암튼 예물시계 판매량 BEST인 까르띠에의 산토스 뒤몽을 저도 사보았습니다. 물론 예물시계로요.

 

 

까르띠에도 탱크솔로와 같은 다른 라인업들도 있지만 제가 산토스 뒤몽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쿼츠라서!! 예전에 태그호이어의 아쿠아레이서를 차본적이 있는데 주말이 지나고 월요일에 시계를 차면 항상 시계가 멈춰있어서 시간을 맞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야말로 불편 그자체... 아니 고급 시계를 샀는데 왜 시계의 기본 기능인 시간 확인을 제대로 못하는 거냐고!! 그래서 쿼츠시계 끝판왕인 까르띠에의 산토스 뒤몽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산토스 뒤몽이 세계 최초의 손목시계 라네요? 까르띠에가 친구인 산토스 뒤몽을 위해서 최초로 손목시계를 만들어 선물했다는?? 암튼 잘샀네요 ㅋㅋ

 

 

디자인

전체적인 디자인부터 보시죠. 그냥 보자마자 존예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심플 깔끔 그자체에 시계판 위에 로마 숫자 적힌것도 너무 고급져....

 

정면 샷

저 시침과 분침은 파란색으로 염색한게 아니라 뭐 열을 가해서 파랗게 변할때까지 가공을 했다나 뭐라나.. 암튼 예뻐. 사실 사각형의 디자인이 호불호 갈릴수도 있는데 애플워치 유저였던 저로서는 애플워치처럼 네모난 케이스가 더욱 맘에 들었습니다. 

 

 

가죽줄

까르띠에 순정 가죽줄입니다. 색상은 짙은 파란색인데 이게 맘에 안들면 까르띠에 매장에서 추가금 70만원 정도를 주고 검정색 줄로 교체가 가능하대요. 저는 우선 순정을 쓰다가 나중에 바꾸려고요. 참고로 메탈줄은 없다고 합니다.. 까비... 메탈줄 있으면 바로 샀을거 같네요.

 

 

시계줄

시계줄은 명품답게 부들부들 야들야들 쫀득쫀득합니다. 줄이 얆아서 부드럽게 손목을 감싸줍니다. 

 

 

 

반응형

 

 

 

용두

크으 고급스러운 용두 보세요. 까르띠에의 상징과도 같은 용두 입니다. 좀 볼록 튀어나와있긴 한데 암튼 다른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시그니처니까요. 굳굳

 

 

안쪽

시계 안쪽은 뭐 별거 없습니다. 100미터 방수라고 적혀있고 가죽줄 안쪽은 베이지 색이네요.

 

 

 

 

자 그럼 착용샷 갑니다.

 

 

착용샷

요즘 살이 쪘는지 원래 차던 위치만큼 시계줄을 조였더니 좀 끼는거 같네요. 아무튼 착샷은 이렇습니다. 너무예쁘죠?

 

 

사이즈

산토스 뒤몽 남자시계의 경우 사이즈가 두가지입니다. L와 XL 두가지 인데 제가 산건 L(라지) 사이즈입니다. 말이 라지지 웬만한 시계의 스몰사이즈 같아요. 애플워치로 치면 38mm 사이랄까? 참고로 제 손목 둘레는 16.5cm의 극세사 손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웬만한 남성용 시계를 차면 방간(방패간지)이 뜨는데 산토스 뒤몽의 경우 라지사이즈를 차니까 저한테 딱 어울리네요. 

 

얇기

얇은거 보세요. 쿼츠시계의 장점입니다. 오토매틱 시계는 저렇게 얇을수가 없어요. 얇아서 좋은건 셔츠를 입었을때 셔츠사이로 쏘옥 들어간다는 거에요. 오토매틱 시계를 찼다면 와이셔츠 손목에 시계가 걸려서 가끔 모양새가 이상합니다. 캐주얼에도 어울리지만 셔츠를 입었을때 가장 빛을 발하는 산토스 뒤몽입니다.

 

예물시계를 고민하는 수많은 분들!! 평소에 시계에 관심이 거의 없는데 예물이라고 하니까 뭔가 좋은거 하나는 사야할거 같은 느낌이 드시죠? 그럼 산토스 뒤몽으로 가세요. 롤렉스나 오메가에 비해 살짝 저렴하기도 하고, 특히 오토매틱 안차보신 분들은 시계가 자꾸 멈춰있는걸 보고 몹시...화가 나실수도 있어요. 명품 느낌도 내고, 쿼츠라 관리할 필요도 없고, 세계최초 손목시계라는 상징성도 있고, 자식에게 물려줘도 될만큼의 퀄리티이고... 암튼 산토스 뒤몽 예물시계로 추천합니당~~!!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