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2일 닌텐도 스위치로만 플레이 할 수 있었던 포켓몬 유나이트의 모바일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에서 먼저 플레이해본 사람들의 후기가 워낙 좋아서 화제가 되고 있는 신작 게임인데 이제 모바일로도 가능해지면서 신규 유저가 늘것 같습니다. ios 와 안드로이드 모두에서 다운로드 및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포켓몬 유나이트는 롤켓몬이라고도 불립니다. 롤처럼 AOS 게임인데 롤 캐릭터 대신에 포켓몬으로 싸우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닌텐도와 모바일 유저가 서로 만나 게임이 가능한 크로스 플랫폼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럼 이번 시간에는 포켓몬 유나이트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알아두면 좋을 몇가지 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캐릭터 성별과 피부색은 신중하게
이 게임은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과 마찬가지로 캐릭터의 외형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성별, 눈, 헤어, 피부색, 헤어색 등 많지는 않지만 몇가지 선택사항이 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게 캐릭터의 성별과 피부색은 절대로! 변경이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고르셔야 합니다. 인게임에서 눈, 헤어, 헤어색, 캐릭터명 등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 물론 돈을 내구요. 그치만 아무리 캐시를 질러도 성별과 피부색은 절대로 불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나중에 업데이트를 통해 성별과 피부색도 변경가능하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최초 포켓몬은 피카츄를 고르자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스타팅 포켓몬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백솜모카, 잠만보, 피카츄, 리자몽, 파이어로 이렇게 다섯가지 중 하나를 고르게 됩니다. 이때 딱히 원하는 포켓몬이 없다면 피카츄를 고르면 좋습니다. 피카츄가 근본이거나 성능이 좋아서 고르라는게 아니라 제일 돈을 아낄수 있는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사전등록 보상으로 피카츄를 주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근데 스타팅 포켓몬으로 이미 피카츄를 골랐으면 중복으로 받게 되겠죠? 포켓몬 유나이트에서는 중복으로 포켓몬을 받을 경우 코인으로 환급해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코인으로 자신이 원하는 포켓몬을 샵에서 사면 됩니다.
현재 트레이너 레벨이 오를수록 아이템이나 재화, 포켓몬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미리 확인하셔서 자신이 갖고 싶은 포켓몬이 보상으로 있다면 얼른 트레이너 레벨을 올려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코인으로는 지닌물건을 사고 티켓으로 강화키드를 사자
저는 게임을 할때 웬만하면 무과금으로 하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인게임 재화를 아끼고 아껴서 최대 효율을 내야합니다. 제가 그럼 무엇을 사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가장 우선시 되는 아이템이 지닌물건 강화키트입니다. 포켓몬에게 3가지의 지닌물건을 장착하여 배틀에서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때 이 지닌물건을 강화하는게 매우 중요한데 지닌물건 강화키트가 필요합니다. 현질을 하실 분들은 크게 상관없지만 무과금러들은 지닌물건 강화키트가 매우 부족하니까 신중하게 사용하시고 그리고 티켓이 생기는 족족 강화키트를 사는게 좋습니다. 인게임 재화에는 티켓 뿐만 아니라 코인도 존재하는데 코인으로는 필요한 지닌물건이나 포켓몬을 사시면 됩니다.
포켓몬마다 가장 좋은 효율을 내는 지닌물건이 따로 있긴 하지만 잘 모르시면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기합의 머리띠, 힘의 머리띠, 도움 배리어입니다. 줄여서 띠띠배라고도 하는데 이게 국민 아이템 조합니다. 이것들은 어느 포켓몬에게 갖다 붙여도 잘 어울리고 효율이 좋으니까 일단 모르시면 이 세개를 코인으로 사고, 강화를 해주세요.
강화는 우선 20강까지만 하자
지닌 물건을 강화하는데 필요한 지닌물건 강화키트는 생각보다 많이 들어갑니다. 무과금러분들은 절대로 막 남발할 수 있는 양이 아닐겁니다. 적당한 지닐물건을 골라 20강까지만 강화를 해줍니다. 20강까지 강화하는 것이 최대 효율을 낼 수 있고 30강까지 가능하긴 한데 지닌물건 강화키트가 너무 많이 들고 또 그만큼 효율이 좋진 않습니다.
1강 = 82개
20강 = 567개
30강 = 2587개
이렇게 강화 단계가 올라갈 수록 필요한 강화키트 수가 무지막지 하게 늘어납니다. 그럼 다음시간에는 각 캐릭터별 운영법이나 팁을 들고 오겠습니다. 저는 또 포켓몬 유나이트를 하러 가보겠습니다!
댓글 영역